이름 차민석 진료과목 두피/탈모 작성일 2021.03.08
제목 두피 가려움증 문의 지점 잠실점

3년 전부터 머리가 가려워서 피부과를 다니면서 약도 복용하고 치료를 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나아지는 기간 텀이 짧아지고 요즘은 머리도 빠지는 거 같아

문의드립니다.  피부과에 지쳐서인지 한의원을 검색하다가 문의드리는데 한의원에서 두피가려움증은 왜 생기며 치료방법은 어떻게 치료되는지 궁금합니다. 
완치는 힘들걸까요? ㅜ 매일 머리를 감는데요 ..검은색 옷을 입을때는 비듬도 신경이 쓰여집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존스킨한의원입니다.

 

현재 말씀하시는 두피의 가려움, 각질탈락 증상은 지루성두피염의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두피가 예민해지면 두피가 가렵거나 따가운 증상이 발생하는데, 이렇게 두피가 예민한 증상이 2~3개월 이상되면 지루성두피염이라 부릅니다.이 때, 두피를 적절히 진정시켜야 하는데, 이런 상태를 방치하면 뾰루지가 발생하거나 모발이 얇아지는 등 악화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영구적인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늦지 않게 전문 병의원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하며 약, 연고, 제품을 처방받아 사용하며 증상을 관리 및 완화해야 합니다.

 

존스킨한의원에서는 두피에 대해 약침시술 및 환자의 두피 상황에 알맞은 제품을 처방하고, 내부적으로는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두피를 튼튼하게 하는 한약을 처방하여 증상의 재발을 막는 것을 목표로 치료합니다. ​ 

 

현재 3년동안 두피염이 낫지 않고 호전과 악화를 반복했던 것을 보아, 차민석님의 두피가 약해진 상태이며 몸의 내부적인 문제가 두피 증상의 증감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런 상황이 개선되려면, 두피에 대한 직접적 치료 뿐 아니라 몸의 면역력, 회복력을 높여주는 한약치료와 생활교정이 함께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래야만 증상의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내원하셔서 검사 및 상담을 받으시는 것을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