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계순 진료과목 두피/탈모 작성일 2021.01.11
제목 옆머리 탈모 지점 잠실점

지난 가을부터 머리카락이 많이 빠졌는데 계절이 바뀌어서 그런가 보다 하고 방치하였습니다.  지금은 옆머리가 휑한 기분이 듭니다. 

더 방치하다가는 가발을 써야 될거 같다는 위기의식에 치료를 해야 겠다 생각하고 한의원에 문의드립니다. 

어떻게 치료가능할까요.  요즘 갱년기 장애로 열이 나기도 하고 해서 중간중간 깨기도 하는 좋은 수면상태가 아니라서 더 그런거 같습니다.  

치료하는 방법도 알고 싶습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존스킨한의원입니다.

 

갱년기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여성의 피부와 모발이 건조해지고 탈락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 때 제대로 관리해주지 못하면 탈모가 심해져서 가발이나 모자를 써야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시기에 맞게 적절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모발의 재생력은 몸의 면역력, 체력과 연관이 있는데 탈모에 대한 직접적 치료와 더불어 몸의 체력 또한 함께 끌어올려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갱년기로 인한 수면장애 외에도 소화불량, 대소변이상 등 여러 신체상황에 대한 문진, 검사, 상담을 통해 환자분의 몸 상태에 맞는 맞춤 치료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탈모에 대한 치료 및 관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탈모량을 줄이기 위해 두피를 강화하는 두피 약침 시술, 침 시술 등 두피에 대한 직접적 처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쓰는 샴푸, 린스 등의 제품도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함께 환자의 몸 상태에 맞는 한약을 복용하여 모발의 재생력을 높이고 신체 전반적인 문제 상황을 다스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무리 두피에 직접적인 치료를 해도 몸의 면역력, 회복력이 바로 서지 않으면 효과를 나타내기 어렵습니다. 

 

현재 이계순님의 상황이 탈모 뿐 아니라 몸 전체적 건강 또한 살펴야 하기 때문에, 내원하셔서 검사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상담 예약 : 02 400 29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