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수찬 진료과목 여드름 작성일 2021.01.04
제목 좁쌀여드름 지점 잠실점

사춘기 아들을 둔 엄마입니다.  이마에 6개월 전부터 좁쌀만한게 나서 그냥 방치했더니 더 생기고 염증도 생기는 거 같습니다. 

 

피부과를 갔더니 좁쌀 여드름이라고 하네요..  인터넷을 찾아보다가 한의원치료를 받는게 낫겠다 싶어서 문의 드립니다. 

 

좁쌀여드름은 그것도 왜 이마에만 나는지 원인도 찾고 싶고 치료하는 방법도 알고 싶습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존스킨한의원입니다.

 

청소년기에는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는데, 이것이 잘 배출되지 못하고 막히게 되면 좁쌀여드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마는 특히 T존의 부위인데, T존은 피지선이 많이 발달되어 있어서 여드름이 잘 발생합니다. 

 

늘어난 피지 분비로 인해 피부에 노폐물이 지속적으로 쌓이게 되면 여드름균이 번식하여 화농성여드름으로 발전할 수 있는데, 이는 착색 및 흉터를 남기기 때문에 제대로 압출을 해야 합니다. 특히 청소년기 여드름은 아이들이 습관적으로 손으로 뜯어서 흉터가 잘 남기 때문에 여드름이 발생하면 초반부터 각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피지분비량이 많아지는 것은 성장기의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으나, 과도하다면 피지 및 피부의 노폐물의 배출과 순환을 도와주는 처치가 필요합니다. 존스킨한의원에서는 피부 관리에 더불어 피부체질을 개선시켜주는 시술과 한약 투여를 통해 여드름성 피부를 치료합니다.

 

현재 아드님의 정확한 상황에 대한 판단이 있어야 그에 맞추어 구체적인 치료 방법을 말씀드릴 수 있기 때문에 내원하셔서 검사와 상담을 받으시길 권합니다.

 

상담 예약 : 02 400 29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