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명숙 진료과목 여드름 작성일 2020.12.31
제목 사춘기 여드름 문의 합니다. 지점 잠실점

17살 딸아이 얼굴에 여드름이 많이 나고 있습니다.  붉은 염증도 있고.. 학업스트레스를 본인이 많이 받는데다가 얼굴에 자꾸 여드름이 나니 더 예민한 성격으로 변하는 거 같습니다. 사춘기때는 답없다고 주변에서 그래서 그냥 좀 방치했더니 성격이 더 안좋아지는 거 같아서 치료를 생각해 보는데, 한의원에서는 어떤 치료로 여드름 관리를 하는지도 궁금하고

성격이 완화되는 한약이 있다면 같이 처방해서 먹고 치료가 가능한지도 문의드립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존스킨한의원입니다.

 

사춘기 때 피부가 약한 아이들은 좁쌀여드름, 화농성여드름 등이 발생하곤 합니다.

존스킨한의원에서는 여드름이 잘 발생하는 약하게 타고난 아이들의 피부를 강화시키기 위해 침시술, 한약투여를 합니다.

아이들의 경우 성장기에 원활한 성장을 돕는 점과 학업능력에 도움을 주는 점에서 한약투여가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아이의 성격이 예민한 것도 한약 투여로 증상이 완화되면 나아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또한 아이들이 직접 손으로 만지고 짜면 흉터가 남게 되는데, 이 흉터는 성인이 되며 피부가 처지며 더 커지게 되는데,

그렇기 때문에 흉터를 예방하기 위해 압출 관리 및 시술도 상황에 맞춰 시행합니다.

 

화침 이라는 시술은 얼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여 염증이 생기기 전에 미리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안전한 시술입니다.

 

아이 피부 상황을 정확히 판단하고 치료 계획을 세워야 하기에

내원하셔서 검사와 상담을 받으시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