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송아림 진료과목 여드름 작성일 2020.01.30
제목 모낭염?여드름인지 모르겠어요 지점 신촌점

 

 

2년전에 모낭염이 생겼다가 압출이랑 항생제 먹으면서 나았는데 이번에 스파다녀와서 그때처럼 비슷하게 피부가 뒤집어졌어요 ㅠㅠ 피부과 가니까 또 모낭염이라고 하고 다른데는 여드름이라고도 하고 ,..압출해도 점점 심해져서 아무레도 몸에 원인이 있나 싶어서요, 원인을 알고 싶어요 ㅠㅠㅠㅠ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신촌 존스킨 한의원입니다.

모낭염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군요.

모낭염과 여드름은 증상이 비슷해보일 수도 있으나, 사실 다른 질환입니다.

모낭염은 얼굴에 살고 있는 모낭충이라는 벌리 때문에 발생하게 되는데. 모낭에 세균감염이 되어서 염증이 생기며 주로 털이 나는 부위에 증상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남자분들은 면도하는 부위에 주로 염증이 나타나게 되며, 여성분들은 사실 수염이 나지 않아도 얼굴 전반적으로 모낭이 분포하기 때문에 턱, 입가, , 미간 등에 염증이 올라올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주로 피지선이 발달한 부분에 주로 생기고 압출할 때 면포가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여드름이랑 모낭염 모두 얼굴 전체의 열감에 의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얼굴의 열감을 낮추고 몸의 면역을 향상시키는 치료 방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음식에 의한 영향도 많기 때문에 자극적인 음식, 인스턴트 음식, 너무 기름진 음식 등은 꼭 피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병원에 내원하셔서 몸에 대한 검사와 전문적인 진단 후에 환자분께 가장 적합한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모낭염의 경우에는 저절로 호전되기가 매우 어렵고 점점 증상부위가 번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최대한 초기에 치료 받으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