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김태우 진료과목 두피/탈모 작성일 2023.01.13
제목 탈모 치료 지점 서면점

오래된 탈모도 치료가 가능한지 문의합니다.

탈모를 알고도 오랫동안 방치해서 머리카락이 많이 없고 가늘어진 상태입니다.

원래는 숱도 많고 머리카락도 매우 굵었는데 정수리 부위로 많이 약해졌습니다. 지금도 다른데는 머리카락이 억셀 정도로 굵습니다.

저 같은 경우로 치료하는 분도 계시는지, 치료는 잘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김태우님!!

존스킨한의원 부산 서면점 원장 정근보입니다.

 

오래된 탈모로 문의주셨네요.

탈모를 인지하신지가 얼마나 되셨을까요?

현재 빠지는 모발량은 어느 정도인지 확인이 되실까요?

 

탈모의 치료 목표는 정확한 현재 상태 파악이 먼저입니다.

즉 현재의 모발, 모공 상태에 따라 "회복, 개선"이 목표가 될지 아니면 현재 상태 "유지"가 목표가 될 지 달라집니다.

두피 현미경 검사상 빈모공이 확인되는 상태이면 치료하여 그 빈모공에서 새 모발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공이 퇴화하여 피부화 되어 매끈한 상태, 광택감이 도는 상태라면 새 모발이 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가늘어진 모발을 조금 더 굵어지게 하는 것이 치료의 최대 결과치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원래 모발량이 많고 굵은 상태라면 탈모 진행이 오래되셨더라도 도드라진 회복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내원하시면 두피 현미경 검사를 통해 현재의 두피 상태와 모공 상태, 모발 상태를 확인하고

내부적인 진찰을 통해 탈모를 악화, 가속화시키는 요인이 있지는 않는지 판단하여

필요한 치료를 안내해드리고 치료 후 목표를 세우게 됩니다.

 

탈모치료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내부적인 치료를 필요로 하는 경우, 문제점을 해결하고 모발이 굵어지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한약, 캡슐 복용을 할 수 있고

외부적인 치료는 

두피를 깨끗하게 정리, 청소하여 모발이 잘 자랄 수 있도록 환경을 정리해주는 스켈링, 스티머 과정과

직접적으로 모발을 굵어지게끔, 신생 모발이 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약침, 산침 치료와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여 모발이 튼튼해질 수 있도록 하는 목침, 영양 치료로 구성이 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원래 모발 상태가 양호하신 분들은 탈모가 많이 진행되셨더라고 상당히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상태에 대해 정확히 확인하시고 필요한 치료에 대한 안내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저희 존스킨한의원 홈페이지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편안한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