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김세영 진료과목 두피/탈모 작성일 2022.12.30
제목 지루두피염 오래되었는데 치료 가능할까요 지점 잠실점

오래전부터 두피가 간지럽고 비듬처럼 각질도 많이 생겨요

샴푸도 바꾸고 두피관리도 몇번 받아봤는데 전혀 좋아지지 않고 오히려 더 심해지는거 같아요

최근에는 냄새도 나는거 같고, 머리카락도 많이 빠지는데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존스킨한의원 잠실본점 입니다.

 

 두피 가려움증과 각질등은 지루성두피염의 대표적 증상입니다. 이 때 외부적인 처치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된다면 건강상의 문제로 인해 지루성피부염이 잘 낫지 않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두피열은 한의학에서 상열증(열이 위로 오름)이라고 부르는 증후군 증 한 증상인데, 두피열이 지속되면 아무리 외부적인 처치를 해도 염증이 재발하기 쉬워 오래동안 낫지 않게 됩니다. 지루성두피염이 지속되면 모낭에도 악영향을 미쳐 모발이 얇아지거나 잘 탈락하여 탈모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지루성두피염 뿐 아니라 탈모를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몸 전반적인 건강상황을 체크한 후 교정하여 지루성피부염의 회복을 이끌어내야 합니다.
 

 치료기간은 두피 상태 및 평소 생활습관에 따라 결정이 되는데, 보통 지루성두피염이 오래 지속되셨거나, 수면이 불규칙한 등 여러 건강상황에 따라 치료기간이 길어지기도 합니다. 약침시술, 침시술 등으로 두피에 대한 직접적인 치료를 시행하며, 이와 함께 몸 상태를 교정해주는 한약처방을 병행합니다. 
 

정확한 두피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가까운 병의원에 내원하셔서 검사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