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태우 진료과목 여드름 작성일 2022.12.14
제목 대학 입학전에 탈모치료문의 지점 서면점

제가 고3때 너무 스트레스가 심해서 머리가 상당히 많이 빠졌었어요
수능 때문이라 생각하고 그 이후 괜찮아 질줄 알았는데 여전히 머리 빠지는양은 줄지를 않습니다.

부모님들도 이제 두피가 보이는것 같다하시는데

제가 대학을 다른 지역쪽으로 생각하는데 입학전에 치료가 될까요?
그리고 대학 입학후에도 치료를 연이어 해야한다면 제가 2주~3주한번 갈수있을것 같은데

그때는 어떻게 치료를 해야하는지도 궁금하고,
저처럼 수능 준비로 스트레스 받아서 모발이 많이 빠지는 증상을 치료하는 방법이 따로있는지

답변 부탁드릴께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태우님!!

존스킨한의원 부산 서면점 원장 정근보입니다.

 

탈모로 문의를 주셨네요.

우선 입시 준비하시느라 고생 많으셨고 즐거운 대학생활 하시기 바라며

계획하시는 일들 차례로 다 이루시길 바랍니다.

 

입시 스트레스로 머리카락이 많이 빠졌는데 입시가 종료된 현재도 탈락모발이 많은 상태시네요.

두피 보임도 있고요.

 

탈모 치료는 꾸준함을 요합니다.

여드름의 경우에는 압출 후 다음 날이 되면 여드름 부위가 가라앉아 변화의 차이를 육안으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지만

탈모 치료의 경우 두피에 약침, 침치료, 목침 치료를 한다고 해서 바로 다음날 새로운 모발이 발생하는 기전이 아닙니다.

따라서 현재 태우님의 탈모 진행 정도를 확인해야하겠지만

두피가 보이는 정도라 하시면 대학에 입학하시고도 꾸준히 치료를 요하는 기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매주 치료가 어렵다면 치료 간격을 늘여서라도 치료하는 것이 필요하고요.

 

탈모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진짜 빠지는 양이 많은 경우와 빠지는 모발량은 정상 범위이나 빠진 만큼 회복이 되지 않아 빈 공간이 생기는 경우이지요.

태우님도 빠지는 모발량이 많다고 하셨는데 샴푸할 때와 모발을 건조할 때 빠지는 구체적인 양이 얼마 정도 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탈락모발이 100개 이상 되는 경우 "빠지는 모발이 많아서 탈모"라고 규정할 수 있습니다.

 

두피에 문제점이 없다면 바로 발모, 육모 치료가 가능합니다.

한약재 중에서 모발이 굵어질 수 있도록, 새 모발이 발생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약재들을 골라 달여서

깨끗하게 증류시킨 한약액을 두피의 혈자리와 모발이 가늘어진 부분, 밀도가 저하된 부분에 직접 주입합니다.

그리고 두피의 근육층을 이완시켜 두피로의 순환을 개선시키는 일반 침치료도 병행되며

육모에 도움이 되는 앰플을 두피로 투여시키기 위한 목침 치료도 이루어집니다.

 

혹시 두피에 이상이 있다면 배독 치료를 통해 두피 상태를 먼저 개선시킨 후 발모, 육모 치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두피라는 밭에 뿌리를 하고 있는데 밭이 튼튼하지 않으면 자라는 작물들도 제대로 뿌리를 내릴 수 없겠지요.

따라서 현재 태우님의 두피 상태, 탈모 진행 정도를 확인을 하면 구체적인 치료에 대해 안내를 드릴 수 있겠습니다.

 

수능은 끝났지만 입학 전까지 여러모로 바쁘고 일이 많으실텐데

시간 내셔서 내원하시면 정확한 검사와 자세한 진료를 통해 설명드릴 부분들 안내드리겠습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저희 존스킨한의원 홈페이지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