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한샛별 진료과목 안면홍조 작성일 2022.11.04
제목 온도변화가 심하면 안면홍조가 생기는데 치료가 가능할까요? 지점 잠실점

제가 평소에 밖에있다가 집에들어오거나 온도차이가 심하면 얼굴에 
홍조가 생겨서 고민이되어 문의드려요
피부과에서는 안면홍조라고 하셨는데 제가 인터넷보니 감정홍조같아서요~

혹시 홍조치료는 어떻게 하는걸까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존스킨한의원입니다.
한의학에서는 열감이 머리쪽으로 오르는 것을 '상열'증상이라고 봅니다. 이는 몸의 면역력이 저하되었다는 신호이기 때문에, 몸 어디가 안 좋은지 검사 및 상담을 통해 알아낸 후 그에 맞는 한약을 처방하게 됩니다. 증상의 정도가 심하면 주 2~3회 내원하여 침치료를 병행하게 됩니다.

 

상열의 원인은 몸의 면역력 저하인데, 대표적으로 수면장애와 만성 스트레스로 인해 잘 나타납니다. 과음, 소화불량, 대소변 이상, 생리불순 등 여러 몸의 증상이 만성화가 되어 면역력이 저하되어도 상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몸 어디가 안 좋은지 검사와 상담을 통해 알아낸 후 치료해야 상열 증상이 없어집니다.

 

열감과 홍조가 심해진 상태가 지속되면 피부가 민감해져 여러 피부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두통과 어지러움 등 머리쪽 증상과 가슴두근거림, 답답함 등의 흉부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더 심해지기 전에 신속히 자가관리와 적절한 치료를 통해 무너진 면역력을 다시 바로 세워야합니다. 

 

상열증상이 지속되면서  머리쪽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예민해진 피부는 '해독요법'이라는 피부 관리요법을 통해 진정시켜야 하며, 상황에 따라서 피부에 오래 고여있는 혈액과 노폐물을 디톡스하는 '화침'시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앓은 기간이 긴 만큼 치료가 길어지기 때문에 문제가 지속되는 그러한 상황에서는 빠르게 내원하시어 검사와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