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김은주 진료과목 두피/탈모 작성일 2022.10.21
제목 50대 초반 남자 탈모가 치료가 될까요? 지점 서면점

안녕하세요. 저희 남편 탈모에 대해 문의를 드립니다.

53세 남편이 최근 1~2년 사이에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서 주변에서 신경쓰이는 얘기를 많이 듣고 있습니다.

남편은 나이가 들어서 그렇다 하는데 본인도 신경이 쓰이는 것 같고 스트레스도 받는 것 같습니다.

남편 탈모가 치료가 될지 궁금합니다.

당연히 보셔야 알 수 있다 하시겠지만 이 나이대 치료하시는 분이 있는지 치료는 잘 되는지 궁금하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김은주님!!

존스킨한의원 부산 서면점 원장 정근보입니다.

 

남편분 탈모 증상으로 문의를 주셨네요.

남편분이 말씀하신 것처럼 노화의 여러 가지 증상 중 하나가 탈모 증상입니다.

하지만 탈모가 진행될 수 있는 여러 가지 소인을 가지고 계신 상태에서 노화로 인한 탈모가 겹쳐지는 것과

소인은 없으나 노화로 인한 탈모가 진행되는 것은

탈모 진행 속도면에서 차이 굉장히 나며 이는 치료시 회복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건입니다.

 

따라서 남편분의 탈모가 단지 노화로 인행 진행되는 부분인지,

아니면 다른 탈모의 악화요인이 있으면서 노화로 인해 가속화 되는 것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회생활을 유지하는 연령대가 높아지면서 남편분과 같은 연령대에 치료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며

회복의 정도는 모발과 탈모 진행 정도를 확인해야지 자세하게 설명드릴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원래 모발 숱이 많고 모발이 굵은데 특정부위로 탈모가 진행된 경우는 회복이 매우 양호함을 말씀드립니다.

 

저희 존스킨한의원에서는 두피와 모발 상태에 따라 치료 방법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두피 각질이나, 염증 등의 두피 이상, 자극적인 증상이 있다면 배독 치료가 병행이 되어야 합니다.

모발은 두피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두피의 환경이 좋지 못하고 튼튼하지 못하면 당연히 모발에 악영향을 주어 머리카락이 쉽게 빠질 수 있으니

모발이 잘 뿌리 내릴 수 없는 두피 상황이라고 판단이 되면 배독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고 두피 상태가 정상이라 하시면 "약침+산침+목침 치료"의 모발 회복에 집중할 수 있는 치료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약침은 모발을 굵어지게, 새 모발 회복에 도움이 되는 한약재들의 유효성분을 증류하여 두피 혈자리와 밀도가 저하된 곳에 주입하는 치료이며

산침은 두피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시켜 두피쪽으로 순환이 잘 되게끔 하기 위한 일반적인 침치료,

목침은 모발과 두피 영양을 위한 영양제를 두피에 굉장히 많은 hole을 만들어 침투시키는 치료 방법입니다. 

 

또한 몸 내부 전체를 진찰 후 탈모를 악화시킬 수 있는 내부적인 요인이 있다면 한약 치료가 병행될 수도 있습니다.

과도한 상열의 증상(얼굴이나 머리로 열이 많이 몰려 뜨겁거나 붉고 상체로 땀이 과도하게 나는 등의 상태)이나

영양부족의 심각의 상태는 청열과 보음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제일 먼저이고 중요한 것은 현재 남편분의 탈모 상황을 확인하는 것일 겁니다.

시간 내셔서 내원하시면 자세한 검사와 진찰을 통해 필요한 치료부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존스킨한의원 홈페이지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