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배하영 진료과목 여드름 작성일 2022.09.01
제목 고등학생 여드름 치료 지점 잠실점
고2 딸아이가 여드름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아 합니다.
중학생때부터 이마쪽으로 시작하더니 지금은 턱과 볼 모두 심하게 올라옵니다
피부과에서도 치료해봤고, 동네 한의원에서도 치료 받아봤는데 계속 나아지는게 없네요
아이가 너무 스트레스 받아해서 상담 받아보려고 합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존스킨잠실본점입니다.
존스킨에서는 여드름이 올라오는 원인에 관해서 내적 균형이 깨져서 열이 얼굴로 올라오고 열이 얼굴로 올라오면서 노폐물도 같이 끌고 올라오면서 각질이 모공을 막으면서 여드름이 발생한다고 보고있습니다.

그래서 내적인 균형을 맞춰주어서 열이 얼굴로 올라가지 않도록 해주는 치료와 피부의 숨통을 틔워주고 노폐물을 배출시켜서 피부자체를 치료하는 외부적인 치료를 같이 병행하고 있습니다.
 

신진대사가 왕성해지면서 노폐물 분비량이 증가하고 몸의 균형이 깨져서 열이 상부로 올라와서 여드름이 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불균형을 맥진과 설진 그리고 문진을 통해서 확인하고 균형을 맟춰주고 비정상적으로 발생된 열을 성장으로 전환시켜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돕기 위해 한약이나 맞춤치료를 진행하게 되고 특별히 크게 균형이 깨지지 않은 경우는 외적인 치료위주로 진행하게 됩니다.

치료기간은 몸의 상태를 교정하고 또 피부 자체를 근본적으로 치료하려면 대략 2-3개월정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청소년기 여드름은 여드름자체도 신경이 쓰이지만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흉터가 문제가 됩니다. 잘못된 관리법이나 자가 압출등에 의해 흉터가 남기 쉽고 또한 여드름으로 인해 오히려 학습집중에 방해가 될 수 있어 조기 치료가 요구됩니다.   

청소년기 여드름은 성인형 여드름과 달리 호악을 반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너무 낙담 마시고 상담받아보시고
진료 결정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