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보미 진료과목 두피/탈모 작성일 2021.11.09
제목 여자도 M자 탈모가 진행 되나요? 지점 서면점

안녕하세요! 탈모로 3년동안 고민하다 문의합니다..

여자인데 인터넷 검색하니 정수리가 보이는 여성형 탈모보다는

저는 이마가  M자로 많이 밀리고 측면이 많이 빠져있는거 같습니다.

이마가 올라가는건 남성형 탈모이던데 여자인데 이런 탈모 유형도 있을까요????

헤어라인 가리려고 헤어라인 화장도 하고 다니는데 세안할때 현타가 옵니다..

여자도 남성형 탈모가 진행 되는지.. 이럴경우 호르몬 문제인지 문의드리고 치료는 어떻게 되며

이마라인은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데 정말 그런지도 궁금합니다!  측면도 많이 빠져서 측면이 몸상태와 연관이 되어있는지

답변 기다릴께요 ㅜㅜ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보미님!!

존스킨한의원 부산 서면점 원장 정근보입니다.

 

이마라인과 측두부 탈모로 문의를 주셨네요.

 

보미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일반적인 여성형 탈모는 헤어라인이 유지되고 정수리쪽 모발이 약해지고 빠지면서

밀도가 저하되는 탈모의 유형을 많이 보입니다.

하지만 보미님처럼 여성분이 헤어라인 모발이 약해져서 고민하시는 경우도 더러 있으니

보미님이 비정상적인 증상을 겪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걱정은 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반적으로 남성의 M자 탈모는 남성호르몬과 연관이 많다 알려져 있으나

여성의 헤어라인 탈모는 뚜렷한, 명확한 이유가 밝혀져 있는 것은 없습니다.

임신과 출산의 과정, 영양적인 부분, 스트레스, 여성 호르몬 등등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다양합니다.

 

또한 측두부 탈모는 일반적으로 식이제한이 큰 비중을 차지한 다이어트나 갑상선 질환과 연관이 있다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보미님의 두피, 모발상태 뿐만 아니라

신체 내부적인 상황을 판단하여 보미님의 탈모 원인을 찾아 교정하는 것도 필요하다 봅니다.

 

여성분들의 헤어라인 탈모는 남성분의 M자 탈모에 비해 회복률도 높고 회복 속도도 빠른 편입니다.

(단, 탈모 진행이 오래되어 있거나 원래의 모발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두피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회복속도가 더딜 수 있습니다.)

다른 질환도 마찬가지이지만 탈모 역시 "타이밍"이 굉장히 중요한 질환입니다.

어느 시점에서 치료하느냐에 따라 "회복"이 목표가 될 수도 있고 현재상태 "유지"가 목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빠른 시일 내에 본인의 탈모 상태를 확인해보시기를 말씀드립니다.

 

일반적으로 한의원에서의 탈모 치료는

"약침+산침+목침 치료"의 모발 회복에 집중할 수 있는 치료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약침은 모발을 굵어지게, 새 모발 회복에 도움이 되는 한약재들의 유효성분을 증류하여 두피 혈자리와 밀도가 저하된 곳에 주입하는 치료이며

산침은 두피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시켜 두피쪽으로 순환이 잘 되게끔 하기 위한 일반적인 침치료,

목침은 모발과 두피 영양을 위한 영양제를 두피에 굉장히 많은 hole을 만들어 침투시키는 치료 방법입니다.

 

저희 존스킨한의원 홈페이지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남겨드린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