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김석영 진료과목 기타 작성일 2021.05.03
제목 지루성피부염 지점 잠실점

군대 제대한지 6개월정도 되었습니다.  생활이 규칙적이었다가 불규칙해져서 그런건지 얼굴에 기름이 흐르는 거 같은 느낌이 있고 트러블이 아직 없지만,

자고 일어나면 베개에 묻어날 정도라 걱정도 되고 기분이 안좋습니다.  치료를 해야 될까요?

한의원에서는 이런경우 어떤 치료를 해야 되고 원인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존스킨한의원입니다.

 

얼굴 피부의 피지량이 증가하는 것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수면패턴 이상, 소화기능 장애 등 몸의 여러 문제로 얼굴의 피지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안면 홍조나 피부 열감 같이 머리쪽으로 혈액이 많이 몰려있는 상황도 피지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몸의 전반적인 상황들을 체크하여, 피부 증상과 더불어 몸의 불균형을 바로 잡고 생활패턴을 지도하여 증상이 재발되지 않도록 치료합니다. 피부 기능을 정상으로 되돌려 놓는 '해독요법'과 트러블이 발생하기 전에 피부의 염증물질을 디톡스 시켜주는 '화침' 시술로 외부적인 처치를 하며, 내부적으로는 몸의 불균형을 잡아주는 한약처방과 침치료도 병행합니다.

김석영님의 경우, 불규칙적인 생활습관에 본래 몸에 있던 건강이상 신호가 기여하여 피부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여러 몸의 상황을 전반적으로 체크해야 할 필요가 있으니 내원하셔서 검사와 상담을 받으시는 것을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