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김석훈 진료과목 두피/탈모 작성일 2021.04.27
제목 탈모 문의 지점 잠실점

야간근무한지 3개월 되었습니다.  옆쪽 머리에 원형탈모인지 동그랗게 탈모가 되는거 같았는데 지금은 동전 반만한 크기가 되었습니다. 

수면습관이 이리 되어서 이런 탈모증상이 생긴건지 궁금합니다.  담달부터는 주간근무로 바뀌니깐 시간을 내어서 탈모치료를 해보려고 합니다. 

한방치료는 어떤 방법으로 치료가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존스킨한의원입니다. 

 

원형탈모는 면역기능의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며, 처음 발병한 경우에는 대부분 빠르게 호전됩니다. 두번째, 세번째 발생이 반복될수록 치료에 대한 반응이 늦으며 더 많이 더 넓게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차이는 몸의 면역력의 정도 때문에 생기는 것입니다. 

 

치료는 원형탈모 부위에 주기적으로 약침을 시술하며 면역력을 정상화하는 한약을 복용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일반적으로 치료기간은 3개월을 말씀드리나, 시술을 3~4회 시행하며 환부의 반응을 관찰해야 치료 기간을 어느 정도 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두피에 원형탈모 이외에 두피염과 같은 증상도 같이 있다면 두피를 전체적으로 케어하는 치료방법을 시행하게 됩니다.

 

원형탈모 등 두피 질환에 가장 도움이 되는 좋은 습관은 규칙적이고 적절한 수면습관입니다. 수면시간이 너무 늦거나 불규칙하거나, 자주 깨거나 꿈을 많이 꾸는 등 수면에 방해가 되는 증상들이 있으면 원형탈모와 같은 두피 질환이 낫는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리게 됩니다. 따라서 치료를 받는 와중에도, 다 회복된 후에도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 건강한 수면습관을 유지해야 합니다.

 

현재 김석훈님의 두피 상황을 관찰한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내원하셔서 검사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궙합니다. 

 

상담 및 문의

 

02 400 29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