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김현지 진료과목 여드름 작성일 2021.04.23
제목 이마 좁쌀여드름 문의 지점 잠실점

3개월전부터 이마에 좁쌀같은 여드름?이 생기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없어지겠거니 하고 방치하다가 지금은 완전 이마를 덮은거 같습니다. 

왜 이마만 이렇게 모가 생길가요? 원인을 알아야 치료를 어떻게  받아야 되는지 알 수 있을 거 같은데 한의원에서는 어떤 치료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존스킨한의원입니다.

 

얼굴피부는 크게 T존과 U존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이마와 코는 T존에 속하는 부위입니다. T존은 피지샘이 많이 발달해 있고 피부 자체도 두꺼워서 피지분비량이 많아짐에 따라 좁쌀여드름, 화농성여드름이 잘 발생하게 됩니다. 분비된 피지는 모낭안으로 역류하여 단단하게 굳어 좀쌀여드름으로 발전하거나 여드름균이 증식하여 화농성여드름으로 발전합니다. 

 

발생한 여드름은 일단 여드름속의 피지를 밖으로 압출하는 것이 기본이며, 피지가 모낭안으로 역류하지 않고 잘 배출될 수 있도록 적절한 관리를 해야 합니다. 존스킨한의원에서는 막힌 모공을 열어주고 피부기능을 강화하는 '해독요법'을 통해 배출되지 못한 피지와 여드름을 치료합니다. 만약 피지량이 많고 여드름이 많은 경우 얼굴에 노폐물이 많이 누적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피부의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화침'이라는 시술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택에서 쓰는 제품도 교정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피부가 예민한 경우 여드름이 더 발생하는데, 여드름에 좋다는 기능성 제품을 과하게 사용할 경우 피부를 자극하여 오히려 여드름이 잘 발생할 수 있는 피부로 바뀔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환자분의 피부 상황에 맞는 제품을 처방하여 자택에서도 관리할 수 있게끔 지도합니다.

 

더불어 재발요인이 되는 증가된 피지의 분비량을 줄여주기 위해 몸의 체열 균형을 잡아주는 한약을 병행합니다. 피지 분비량은 얼굴의 온도가 높아질 수록 증가하게 되는데, 이는 봄과 여름철에 여드름이 많이 발생하는 것을 생각하면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소화불량, 수면장애, 대소변 장애, 월경불순 등 여러 몸의 내적 컨디션의 이상으로 인해서도 얼굴 피부의 온도가 상승하여 피지분비량이 늘어나 여드름이 잘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검사와 문진을 통해 건강상황을 체크하여 필요한 경우 한약복용을 병행해야 합니다.

 

겉과 속의 아름다움을 모두 챙겨 건강한 피부와 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존스킨한의원의 치료 철학입니다. 가능한 시간에 내원하셔서 김현지님의 피부와 몸의 건강상황을 체크하신 후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상담 예약 및 문의 

02 400 2935